검은 돈 버는 법 10가지 총정리

검은 돈 버는 법

오늘은 한 번 검은 돈 버는 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이런 일들이 있다 정도만 알려드리기 위해서 쓰는 글이지 이런 일을 하라는게 절때 아닙니다.

위 영상처럼 매년 항상 뉴스에 검은돈 몇백억씩 많게는 몇천억 단위도 벌었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정말 이런 뉴스를 보면 저런 사람들은 뭘로 검은 돈을 저리 벌었나 싶으면서도 몇몇 사람들은 이에 대해서 화를 내기도 합니다.

불법 도박

위 유튜브 영상에 나온 조직은 불법 도박으로 검은 돈을 번 케이스입니다. 한국은 불법 도박 문제가 심각하죠. 불법 도박 규모가 100조원을 돌파했다니 매우 미친 수치입니다. 참고로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매출액은 22조 2149억원 가량입니다. 이렇게 비교하면 불법 도박 산업의 규모가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사기

사기(詐欺, scam)는 사실을 오인시키는 등의 방법으로 남을 기망해서(속여서) 경제적 이득을 얻거나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얻게 하는 행위입니다. 거짓말을 했어도, ‘재물이나 재산상 이익’을 취하지 않았다면 법적으로 사기는 아닌겁니다.

따라서 보이스피싱, 중고거래 사기, 폰지사기 등 사기 유형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최근에 1조원대 폰지사기 의혹을 받은 휴스템코리아 대표 사건이 이슈였었죠.

해킹 및 사이버 범죄

컴퓨터 시스템이나 네트워크에 무단으로 접근하여 정보를 훔치거나 손상시키는 행위입니다. 랜섬웨어 공격이나 개인 정보 도용도 여기에 속합니다. 또한 디도스 공격을 하여 디도스 공격을 멈추는 댓가로 돈을 받아내는 방식으로 검은 돈을 버는 조직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인 해킹이 최대 이슈죠. 코인 해킹은 현재 북한의 돈 벌이 수단으로서 잘 알려져있는데 그 규모가 22년에만 2조 3000억 원에 달한다고 하니 어마무시한 규모입니다. 2022년 북한 명목 국내총생산은 36조2천억원으로 GDP대비 코인 해킹 수익은 어마무시한 수치입니다.

마약 거래

이제 한국도 더 이상 마약 청정국이 아니죠. 최근에는 뉴스에서 마약 관련 뉴스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마약 중독은 24만명이나 된다고 하고 21년 대비 22년 신종 마약 적발량은 187%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마약 시장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고 이에 따라서 마약 시세 또한 급등하고 있다고 합니다.

운반책만해도 월 천만원을 벌어들인다는데 유통책은 어마무시하게 검은 돈을 벌겠네요. 전 세계적으로 마약 카르텔은 검은 돈을 쓸어 담고 있죠.

돈세탁

불법 수익금을 양지에서도 사용하려면 돈세탁 과정은 필수입니다. 불법이 사라지지 않는 한 돈세탁 시장은 자연스럽게 클 수 밖에 없는 구조이고 도박 관련 검은 돈 세탁 규모만 해도 어마무시합니다.

불법 도박 사이트 돈세탁을 해준 한 일당만 해도 수수료만 4000억을 챙겼다고 하니 그 규모가 진짜 미쳤습니다.

성인콘텐츠 제작 및 배포

성인콘텐츠는 요즘 합법도 많지만 불법이 더 많은게 현실입니다. 인터넷에서는 몰카, 사전 동의 없이 찍은 영상 등 불법적으로 거래가 일어납니다. 참고로 온리팬즈도 합법이 아닌 불법이라 합니다. 즉, 온리팬즈에 성인물을 올려 판매하면 판매자는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청자는 처벌을 받지 않는다 하네요.

밀수

밀수는 세관을 거치지 않고 몰래 물건을 사들여 오거나 내다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보통 마약과 담배 그리고 금 관련 밀수가 흔합니다. 이 또한 검은 돈을 벌기 위해서 행하는 불법 중 하나입니다.

저작권 침해

저작권 침해는 저자의 허가 없이 책, 음악, 영화 등을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불법 OTT 사이트, 불법 웹툰 사이트, 불법 토렌트 사이트가 이해 해당한다 보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불법 OTT 사이트를 이용하고 불법 웹툰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운영자들은 분명 운영비가 엄청 들텐데 운영을 한다는건 운영비 이상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예전 누누티비 기준으로 광고 수익으로 연 수백억을 벌어들였다고 추정하고 있는 만큼 저작권 침해를 통해 검은 돈을 벌어들이는 시장은 매우 큽니다.

위조

돈, 상품, 문서 등을 진짜처럼 만드는 행위입니다. 예를 들어, 위조 지폐, 위조 브랜드 제품, 가짜 여권 또는 기타 공식 문서의 제작 및 유통이 여기에 속합니다. 구글링 해보니 보통 위조 신분증을 미성년자들이 트위터 같은 곳을 통해서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위조 신분증 구글 검색결과

위조 신분증 트위터라고 검색했을 뿐인데 여러 업체들이 뜹니다. 주민등록증 부터 학력증명서 위조등 위조가 가능한건 대부분 진행하는 듯 싶습니다. 이렇듯 위조할 수 있는 것들을 위조해주고 그에 대한 댓가를 받으며 검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성매매

성매매가 합법인 국가도 있지만 한국은 불법입니다. 남녀 모두 성매매를 통해서 검은돈을 벌어들일 수 있지만 보통 성매매의 경우 여성이 행합니다. 성매매 시장 규모도 30조에서 최대 37조라고 하니 규모도 엄청 큽니다.

결론

검은돈을 버는 방법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이런게 있구나 하고만 보시고 시도할 생각은 하시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이런 검은 돈 버는 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충분히 합법적이고 건강한 사업을 영위함으로써 많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기에 굳이 불법을 할 생각은 하시지 않는걸 권장드립니다. 또한 제 블로그에서 인터넷으로 돈 버는 방법 4가지를 추천드린적이 있으니 해당 게시물도 보면 도움이 될겁니다.